본문 바로가기

__mytop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바로확인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갱년기는 여성에게 아주 특별한 시기이고 갱년기에 접어들면 여러 가지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증상은 신체뿐만 아니라 심리적 영향도 있으며 종종 짜증, 불안, 내적 불안, 기억 상실,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및 기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  그럼,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입니다. 갱년기에는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바로 방문해 확인하시고, 더 건강해져요 우리.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가

 

●  일반적으로 갱년기는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것입니다. 소요환은 주로 간을 소화하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을 보양하고 월경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성은 갱년기에 체내 호르몬 수치 분비 장애로 인해 월경 주기가 연장되고 월경량이 감소하거나 월경량이 증가할 수 있으며 심란, 불면증, 건망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소요환을 적절히 복용하면 여성의 월경 불균형이나 중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동시에 간 호흡곤란에 의한 옆구리 팽만감, 현기증 및 현기증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간 우울증에 의한 불면증의 경우 소요환을 복용하여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소요환은 인체의 식욕 증진을 촉진하고 인체의 영양 흡수를 도와 체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그러나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환자는 의사의 지도 하에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건강 관리 추가 : 갱년기 조절 방법

1. 식이 조절

 

●  임상적으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주로 난소 기능이 저하되고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가 저하되어 그에 따른 증상이 나타나며 불면증, 조열, 다한, 정서적 변화, 심지어 우울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치료의 원칙은 먼저 신선한 두유, 로열젤리, 검은콩, 땅콩버터, 양파, 식물성 또는 동물성 에스트로겐 보충과 같은 식단을 조절하면 임상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약물 조절

 

●  식이 조절로 갱년기 증상을 잘 개선할 수 없다면 리비어나 크레용과 같은 약물 치료만 가능합니다.

 

●  정상적인 상황에서 갱년기를 치료하는 일반적인 약물은 주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치료에 사용됩니다.

 

●  그 중 에스트로겐계 약물은 에스트라디올 발레레이트, 에스트로겐 결합, 니엘에스트라올 등과 같은 에스트로겐계 약물과 메틸하이드록시프로게스테론 아세테이트, 미립자화 프로게스테론 등과 같은 프로게스테론계 약물이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의 지도 하에 약을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이상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지 관련 설명이니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생각을 바꾸면 우리의 삶도 바뀔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갱년기에 소요환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내용이 되었길바랍니다.

 

 

 

 

__my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