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가래가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은 행복한 삶의 밑거름이 됩니다.
알아보자 :: 목에 가래가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목에 가래가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 전통 동양 의학에서는 '모든 병은 가래에서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 주로 혈액 유출과 국소 분비물의 산물에서 비롯됩니다.
▷ 생활 속에서 가래와 기침이 나오지 않으면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며 장기간 지속되면 일부 질병의 출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그럼 목에 가래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내용으로 건강정보 풀어드리겠습니다.
목에 가래가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 목에 가래가 있으면 먼저 원인을 찾아 맞춤형 치료를 해야 합니다.
▷ 1. 가래가 비강에서 역류하는 경우 대부분 만성 비염에 의해 발생하므로 만성 비염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 2. 가래가 하기도에서 유래한 경우 대부분이 폐렴, 만성 기관지염에 의한 경우 폐질환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 3. 일부 인두 염증, 편도선염 등으로 인한 경우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 위의 방법 외에도 우리 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물을 많이 마셔라
▷ 기침 중에는 사람이 물이 부족하기 쉬우므로 제때에 수분을 보충해야 하며 가래를 희석하면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2. 등 두드리기
▷ 가래가 있어 기침이 나오지 않을 때는 기관지, 기관지에 붙어 있는 점액이 잘 배출되도록 등을 두드리기 때문에 가족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3. 좋은 생활 습관 유지
▷ 날 음식, 차갑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말고 신체 저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운동을 하십시오.
4. 공기 습도를 높인다
▷ 우리가 가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은 가래가 너무 끈적끈적해서 생기는 것인데 가래가 희석되면 기침이 나오는데 도움이 됩니다.
▷ 우리는 공기 습도를 높이고 동시에 증기를 흡입할 수 있어 가래 희석에 도움이 됩니다.
▷ 평소에 방에 물을 몇 대야 더 넣을 수 있는데, 특히 에어컨을 켤 때 그렇습니다.
▷ 목구멍에 가래가 생기면 어떻게 대응하나 소개였습니다.
▷ 여러분은 평소에 보온에 신경 쓰고 물을 많이 마셔 기침이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특히 가을과 겨울은 날씨가 매우 건조하고 기온의 기복이 심한 시기입니다.
▷ 목에 가래가 심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의 안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생각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 중 하나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목에 가래가 있으면 꼭 이렇게 케어 이였습니다. 상기 글이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