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배란기를 어떻게 판단하는가

바로확인

배란기는 다음 월경이 오기 14일 전 정도를 말하는데, 이 시기를 파악하면 피임과 임신에 도움이 되지만 이 시기는 여성에게서 판별되기 어렵기 때문에 배란기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여성의 일상생활에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자~ 그럼,  배란기를 어떻게 판단하는가 관련 제대로 확인 해 보실까요? 

 

 

알아보자 :: 배란기를 어떻게 판단하는가

 

 

[1분건강팁] 배란기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바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배란기 판단 방법 

 

1. 월경추정법

 

월경주기가 규칙적이면 배란일은 다음 월경이 오기 14~16일 전에 발생하는 것이 보통이며, 배란일의 처음 5일과 그 다음 4일을 함께 배란기라고 합니다.

 

배란기는 여성이 알아채기 어렵지만 생리학적 반응을 많이 일으킬 수 있어 이를 통해 배란기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2. 자궁경부 점액 보기

 

생리 후 자궁경부 점액은 종종 두껍고 양이 적으며 '건조 기간'이라고 하는 점액도 없어 비배란 기간을 나타냅니다.

 

월경 주기의 중간에 내분이 변화함에 따라 점액이 증가하고 희박해지며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을 '습윤기'라고 합니다.

 

배란기에 가까워지면 점액이 맑아지고 계란 흰자와 같이 매끄럽고 탄력이 있으며 신선도가 높고 쉽게 부러지지 않습니다.

 

3. 기초체온 측정

 

여자가 배란기에 접어들면 체온이 올라가는 것이 보통인데, 이는 체내의 호르몬이 체온조절중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런 체온의 상승은 보통 감각으로는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체온계를 사용해서 측정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여자들은 보통 기초 체온 측정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B-초음파 모니터링 방법

 

B-초음파 모니터링은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난포의 상황을 관찰하여 판단할 수 있으며 우세한 난포의 상태와 자궁내막의 두께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월경주기 10일째부터 병원에 가서 2~3일에 한 번씩 B-초음파 모니터링을 하고, 난포의 지름이 16mm에 도달하면 배란이 될 때까지 1일 1회 모니터링을 합니다.

 

이상 배란기를 어떻게 판단하는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추천 내용 확인 🍔

 

종합건강검진 필수로 추가하는 검사항목 알아보기바로보기

 

연령대에따라 종합건강검진 필수로 추가하는 검사항목 정리입니다.

연령대마다 종합건강검진 필수로 추가하는 추가 검사 항목, 건강에 중요한 검사 항목들이 있습니다. 주요 ...

blog.naver.com

 

정리드린 글은 배란기를 어떻게 판단하는가 관련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__my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