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했을 때 많은 임산부들이 아기가 뱃속에서 건강한지 걱정하는데 지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사방법은 B초음파입니다만, 많은 갓 임신한 임산부들은 언제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오늘은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봐요. 본격적으로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임신을 한 지 얼마나 됐는지
B-초음파는 시간대에 따라 다른 작용을 하므로 임산부에게는 태아나 태아의 발달을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어요.
정상적인 상황에서 임산부는 임신 중에 3~4번의 B-초음파 주사를 맞아야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 여부를 더 적시에 발견할 수 있어요.
1. 임신 5-6월
일반적으로 임신 18주 이내에는 B-초음파를 권장하지 않으며 특히 임산부의 상태가 불안정한 초기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때 B-초음파 처리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거나 임산부가 질출혈 등이 있을 때 B-초음파 검사가 필요하므로 자궁외 임신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고 자궁외 임신에 의한 출혈성 쇼크나 출혈 등의 발생을 줄일 수 있어요.
2. 임신 18-22주
주로 태아의 발달을 체계적으로 선별하고 치명적인 기형을 진단하며, 단태아인지 다태아인지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아의 머리 둘레 등을 테스트 할 수 있어요.
3. 임신 28-30주
이때는 태아 기형을 선별하고 태아의 발달을 이해하고 태아의 위치와 양의 양을 추가로 기록하기 위함입니다.
4. 임신 37-40주
태위, 태아의 크기, 양수의 양, 제대혈의 흐름 등을 보고 태아의 자궁 내 안위 등을 판단하여 출산 전 마지막 평가를 하기 위함입니다.
이상 임신 중 B초음파 시술에 대한 내용이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임신 5-6개월이면 B-초음파를 만들 수 있는데, 이때 B-초음파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을 명확히 하고 자궁외 임신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하여 자궁외 임신에 의한 출혈성 쇼크나 출혈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임산부는 임신 중 3-4회 B-초음파 주사를 맞아야 태아가 제대로 발달했는지 여부를 더 적시에 알 수 있어요.
🍴 추가 정보모음 🍴
소개드린 글은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