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바로확인

임신했을 때 많은 임산부들이 아기가 뱃속에서 건강한지 걱정하는데 지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사방법은 B초음파입니다만, 많은 갓 임신한 임산부들은 언제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오늘은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봐요.  본격적으로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임신을 한 지 얼마나 됐는지

 

B-초음파는 시간대에 따라 다른 작용을 하므로 임산부에게는 태아나 태아의 발달을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어요.

 

정상적인 상황에서 임산부는 임신 중에 3~4번의 B-초음파 주사를 맞아야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 여부를 더 적시에 발견할 수 있어요.

 

1. 임신 5-6월

 

일반적으로 임신 18주 이내에는 B-초음파를 권장하지 않으며 특히 임산부의 상태가 불안정한 초기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때 B-초음파 처리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거나 임산부가 질출혈 등이 있을 때 B-초음파 검사가 필요하므로 자궁외 임신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고 자궁외 임신에 의한 출혈성 쇼크나 출혈 등의 발생을 줄일 수 있어요.

 

2. 임신 18-22주

 

주로 태아의 발달을 체계적으로 선별하고 치명적인 기형을 진단하며, 단태아인지 다태아인지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아의 머리 둘레 등을 테스트 할 수 있어요.

 

3. 임신 28-30주

 

이때는 태아 기형을 선별하고 태아의 발달을 이해하고 태아의 위치와 양의 양을 추가로 기록하기 위함입니다.

 

4. 임신 37-40주

 

태위, 태아의 크기, 양수의 양, 제대혈의 흐름 등을 보고 태아의 자궁 내 안위 등을 판단하여 출산 전 마지막 평가를 하기 위함입니다.

 

 

이상 임신 중 B초음파 시술에 대한 내용이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임신 5-6개월이면 B-초음파를 만들 수 있는데, 이때 B-초음파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을 명확히 하고 자궁외 임신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하여 자궁외 임신에 의한 출혈성 쇼크나 출혈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임산부는 임신 중 3-4회 B-초음파 주사를 맞아야 태아가 제대로 발달했는지 여부를 더 적시에 알 수 있어요.

 

 

🍴 추가 정보모음 🍴

 

종합건강검진 필수로 추가하는 검사항목 알아보기바로보기

 

연령대에따라 종합건강검진 필수로 추가하는 검사항목 정리입니다.

연령대마다 종합건강검진 필수로 추가하는 추가 검사 항목, 건강에 중요한 검사 항목들이 있습니다. 주요 ...

blog.naver.com

 

소개드린 글은 임신 얼마나 하면 B초음파 할 수 있는지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__my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