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4차원초음파 최적 시간은 몇 개월

바로확인

4차원초음파 최적 시간은 몇 개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4차원초음파 최적 시간은 몇 개월

4차원초음파 최적 시간은 몇 개월

 

입체초음파 검사는 현대 산과에서 흔히 사용하는 방법으로 태아의 뇌 발달, 척추, 안면 등의 발달 상태를 검사하여 태아의 기형 가능성을 출산 전에 배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26 28주에 입체초음파 검사를 하는데, 이때 태아의 뇌가 발달하고 있으며, 몸이 자궁 전체를 채우지 않아 비교적 명확하게 발달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4차원초음파 최적 시간은 몇 개월

 

○  입체초음파 검사는 초음파 검사의 일종으로, 일반적인 초음파 검사 외에 태아의 두안면 입체영상을 할 수 있어 눈, 코, 입, 하악 등의 상태를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으며, 태아의 선천적 기형을 의사가 직접 진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으며, 표면 기형, 내장 기형, 두안면 기형을 포함하여 자궁에서 태아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태아 안면 기형은 구순구개열 등이며, 신경계는 무뇌, 수두증, 소두증, 척추열 및 뇌척수막 팽윤입니다.

 

○  소화 시스템은 배꼽 장 팽출, 내장 뒤집기, 장 폐쇄 및 거대 결장 등입니다. 비뇨기 계통은 신장에 수분이 축적되고 다낭성 신장과 거대 방광, 요도 폐색이 있습니다.

 

○  기타 기형으로는 짧은 사지 기형, 결합 기형, 입술 균열, 사심강, 과도한 양수, 과소 등이 있습니다.

 

○  입체초음파 검사를 위한 최적의 시기는 임신 26-28주인데, 이 기간 동안 태아의 팔다리와 주요 장기가 모두 발달했으며 양수가 태아 기형 검사에 더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  단, 임산부의 개인차가 있으므로 구체적인 시간은 의사에게 연락하여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해야 합니다.

 

 

○  4차원초음파 컬러초음파는 임신주마다 할 수 있지만 조기임신기(임신 12주 이전)에 컬러초음파를 하는 것은 현재 논란이 되고 있으며, 안전을 위해 임신 16주 이후에 태아 컬러초음파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초기 임신 시 태아가 더 취약하기 때문에 입체초음파 검사는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으면 안 되며, 입체초음파 검사는 전신 스캔이 필요하여 아이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  임신 말기에는 태아가 점차 성장하고 다양한 기관이 잘 발달하여 개입할 수 없으며 선명한 이미지를 관찰할 수 없습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보면 좋은 한가지 👍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 자격증 미리 준비 할수 있는 추천 자격증 :: 바로보기

 

[평생 자격증추천]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 자격증

[평생 자격증 준비]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자격증 정보핵심 정리 드려요. 자격증 관련 취업관련 온라인 상담도 확인바랍니다. 언제든 무료상담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고 자격증 취득 등 챙

ajeknow.tisorry.kr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의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4차원초음파 최적 시간은 몇 개월 이였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

 

 

 

 

__mytop